최종 수정일 : 2016-12-14

고객서비스 헌장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안양지역의 소프트웨어, 정보기술, 문화콘텐츠, 로봇기술 등 지식정보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시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언제나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감동을 최상의 가치로 여기고, 최고 수준의 지식정보산업 진흥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가족과 같이 생각하며, 고객의 요청을 신속하고 정확하고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고객과 함께 합리적이고 깨끗한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우리의 임무와 기능

  • 우리원은 안양 지식정보산업의 고도화와 미래 신산업 창출을 통하여 우리 경제의 지속 성장에 이바지하는 것을 임무로 하고 있습니다.
  • 이를 위하여, 소프트웨어, 정보기술, 문화콘텐츠, 로봇기술 등 지식정보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고객

  • 우리의 고객은 소프트웨어, 정보기술, 문화콘텐츠, 로봇기술 등 인천 지식정보산업 분야와 함께 IT기반의 융복합 및 활용분야의 기업, 대학, 연구기관입니다. 또한 넓게는 우리 지식정보산업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성장을 지켜보고 계시는 모든 시민입니다.

고객만족경영 슬로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만족을 실천합니다'

고객서비스 정신

고객응대 서비스

방문고객
  • 진흥원을 방문하시기 원활하도록 홈페이지 내 진흥원 소재지의 상세한 약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이 부서와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내 부서명과 담당자 명패를 배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신속히 고객을 응대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다른 직원을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방문사유 및 의견을 경청하고, 문의사항은 상세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전화고객
  • 홈페이지 내 부서별 담당업무, 업무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게시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시면 직원의 신분을 정확하게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하여 가급적 최초 수신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고, 문의하신 내용은 적극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문의내용이 별도의 담당직원이 있는 사항일 경우 담당자와 전화번호를 명확히 알려드린 후 담당 직원에게 바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와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전화받은 시간, 회신 희망여부를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최대한 신속히 회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인터넷 등)이나 서면(우편, 팩스 등)고객
  • 홈페이지를 통해 진흥원의 최신정보를 상세히 소개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보내주신 팩스 및 우편물, 이메일로 접수된 민원은 신속히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정확,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결과는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이 추가적인 의문사항이 있을 경우 책임있는 답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의 신뢰성 확보 및 책임행정 구현을 위하여 홈페이지 내 행정정보공개 창구를 운영하여 진흥원이 보유 관리하고 있는 행정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기준의 위반에 대한 시정조치

  • 이상의 서비스 이행 기준에 대해 고객님께서 만족하지 못하실 경우 진흥원에 이에 대한 시정을 요청하시면 7일 이내에 이에 대한 성실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고객님의 요청사항이 최대한 빨리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