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20-12-21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이하 본 기관이라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ㆍ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우리원은 정보통신망법, 정보통신기반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본 기관의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범죄예방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관리합니다.

설치 현황

우리원이 운영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위치, 설치대수 및 촬영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DVR 서버 위치 CCTV 대수 촬영범위
본원 지하1층 방재실 62 지하2층 ~ 9층, 복도, 로비, 주출입문
18 중회의실, 소공인센터, 주차장, 옥상
창업지원센터 지하1층 방재실 92 지하2층 ~ 9층, 복도, 로비, 주출입문
9 건물외곽
동안센터 4층 서버실 6 회의실, 세미나실
3 복도
190대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

 
시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본원
창업지원센터
동안센터
관리책임자 정기철 부장 시설운영부 031-8045-6730
접근권한자 조창우 차장 시설운영부 031-8045-6722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시설 보관장소 촬영범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본원 지하1층 방재실 옥외주차장, 복도 24시간 30일 이하
공용면적 주변
창업지원센터 지하1층 방재실 지하주차장, 복도 24시간 30일 이하
로비, 주출입문
동안센터 4층 서버실 회의실, 세미나실 24시간 30일 이하
복도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우리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구분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본원
창업지원센터
동안센터
(주)진돗개보안 장영민 010-8273-3060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안양창조산업진흥원(동안센터) 방재실, 안양창조산업지원센터 방재실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파기(이하 "열람" 등)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2) 정보주체는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진흥원의 장에게 [별첨2]개인영상정보청구서(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따라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를 해야합니다.
3) 우리원은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를 받았을 때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경우,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 인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가. 범죄수사ㆍ공소유지ㆍ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5) 우리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별첨2]개인영상정보청구서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조치

우리원은 개인영상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1항에 따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2.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
 4.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및 열람할 경우에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 기록ㆍ
     관리 조치 등)
 5.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7년 11월 2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10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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