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수정일 : 2016-11-29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원장 박병선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장 박병선입니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첨단산업의 육성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과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글로벌 시장 경제가 창의성과 혁신기술, 융·복합기술이 원동력이 되는 '혁신형 경제'로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지금 우리시의 특화산업을 개발하고 ICT와 문화 콘텐츠를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다음의 과제를 중점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시의 전략 산업을 "ICT 문화융성 콘텐츠산업"으로 선정하고 전략적 집중 지원으로 지역 혁신적 기술 확보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겠습니다.

둘째, 창조경제를 선도할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 혁신자원과 역량을 결합하여 창업 희망자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하고 싶은 도시 안양"을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산·학·연·관이 기술개발, 인력양성, 네트워크 연계, 마케팅 등의 지원수단을 활용하여 특화자원을 발굴, 산업화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연고의식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한·중, 한·베트남 FTA 플랫폼을 활용하여 우리시의 특화산업인 ICT, 문화 콘텐츠 분야의 동북아 비즈니스 중심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통과 개방을 통해 기업인 여러분과 함께 창조산업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